탄산온천수? Carbonated Water


탄산수란 일반 생수와 달리 지방과 나트륨이 들어 있지 않으며 탄산가스가 0.6% 함유된 물을 뜻합니다. 일반적으로 PH 4.5~5.5의 약산성을 띠는 탄산수는 피부에 산소를 전달하여 긴장감을 형성해 탄력을 높이고 모공 깊숙이 파고들어 노폐물 제거와 더불어 즉각적인 붓기 제거에 큰 효과가 있습니다.









제주도 산방산 탄산온천 구명수의 전설


아득한 옛날에 제주 이곳에 괴질이 번져 많은 백성들이 죽어가던 때, 치료방법을 몰라 고민하던 대정현감의 꿈에 백발노인이 나타나 박쥐깃털 자락에 명약이 있음을 알려주었습니다. 그 박쥐를 찾아 다니던 대정현감은 마침내 석양이 붉게 날아오르는 박쥐를 발견하습니다. 눈앞에 보이는 단산의 형상이 바로 그것이었죠. “이곳이다”하고 칼을 꽂자마자 물이 펑펑 솟아오르기 시작하였습다. 주민들은 그 물을 마시자마자 그 오랜 병마가 씻은듯이 나았다고 합니다. 그 뒤로 ‘사람을 구하는 물’ 이라는 의미의 구명수로 불리게 되었습니다.



제주 탄산온천수의 뛰어난 품질


화산섬인 제주에서는 서귀포시 중산간 지역에 분포하고 있는 제주 산방산 탄산수. 제주 산방산 탄산온천은 유리탄산 함유량이 많아 독일의 바덴온천과 페루에 이어 세계 3대 탄산온천으로 꼽히고 있습니다.


-농도

제주 산방산 탄산수는 탄산농도가 2000ppm 정도로     

독일과 프랑스 등에서 상품화된 천연탄산수와 농도가 비슷하고

충북 초정리의 탄산수 원수보다 3배 정도 높은 농도를 보인다.


-성분

유리탄산의 함량이 높은 천연탄산 온천수 (중탄산 나트륨 온천)

일반 탄산온천에 비해 유리탄산 150배, 칼슘 70배,

중탄산이온 40배 함유


-효능

피로회복, 피부미용, 요통, 어깨결림, 관절염, 동맥경화, 빈혈, 고혈압,

심장병의 예방 및 치료, 변비, 당뇨병, 비만증, 싞장병, 방광염에 효능